카테고리
CATEGORY
시나리오 작가반   서울필름스쿨

  


"서울필름스쿨의 작가반 시나리오과정과 드라마과정은 극본예술의 학문적 독창적 가치를 기본 목표로 삼고 새로운 가치와 지평을 찾아 낼 창조적인 인재를 교육,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텔레비전 환경이 급속도로 바뀌고 있는 현대예술의 큰 흐름으로 볼 때 예술, 공연, 미디어가 통합된 형태인 컨버젼스 예술이 현재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모든 예술의 출발이자 완성으로써 극본예술의 학문적 독창적 가치를 기본 목표로 삼고 실습 위주의 교육 현장성을 극대화 하여 창조적인 극본예술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고 새로운 지평을 찾아 낼 창조적인 인재를 교육, 양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세계적인 추세에 발맞추어 현대 극본예술은 순수 연극 이외에도 TV드라마, 영화, 각종 이벤트 등 그 범주를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특히 극본예술은 드라마, 영화예술 창작의 핵심 분야이며, 영상매체산업(드라마, 영화, CF 등)의 초석을 이룹니다.
이에 발 맞추어 저희 서울필름스쿨에서는 학생들의 요구와 특성에 맞은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한편의 드라마를 스스로 완성할 수 있는 극작적인 Making 능력, 작품의 형식과 내용에 있어서 자기만이 낼 수 있는 개성,
독창성과 관련된 Creativiy 능력, 그리고 프로페셔널 한 영화, 드라마 현장의 Identity 교율을 향하여 설계되어 있습니다.

 

"서울필름스쿨은 국내 유일의 현장감독들이 강의하는 전문 아카데미입니다"


급변하는 영상시대에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감성과 능력, 그리고 프로페셔널 한 기술적 지식과 경험을 지닌 전문 영화 작가 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영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영상문화각본에 대해 연구하고 현 극작예술의 지형을 분석하여 창조된 영화의 산물인 각본을 생산하는 인력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현대예술의 총체적인 영상매체예술인 영화의 현 작가의 개념은 단순한 직업으로써의 개념이 아니라 또 하나의 예술 장인으로써 인식이 되어집니다. 특히 영상 콘텐츠 제작의 필요성이 날로 높아만 지고 있는 가운데 영화처럼 영상언어를 이용해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요구되어 집니다.

 

서울필름스쿨 시나리오 작가 반에서는 고급 시나리오 전문작가들의 양성을 위해 각본에 필요한 기초부터 하나의 영상을 만드는 시나리오, 그리고 전체적인 이야기 구조를 만들고 각본 창조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 영화각본에 쓰기에 대해 심도 깊은 첨삭지도와 창조과정의 실험적 강좌들이 개설되어 있습니다.